기사 메일전송
한국에너지공단, '드라이브스루 차량 무상점검' 진행
기사수정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 이하 ‘공단’)은 6월 25일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을 돕기 위해, 진천군에 위치한 공단 자동차연비센터에서 ‘드라이브 스루 차량 무상점검’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공단과 현대·기아 자동차,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이 함께 추진하는 ‘릴레이 차량 무상점검’의 첫 시작으로, 차량 점검을 희망하는 진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사전 신청을 받고, 차량 80여대 대해 지정된 장소와 시간에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연비 자가 진단, 화재 안전 기준 안내, 소모품 교체 등의 무상 점검 서비스를 지원하였다.


이날 공단은 자동차 연비 자가진단과 연비를 향상시킬 수 있는 경제운전 방법을 안내하고, 현대·기아 자동차와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은 차량의 기본 성능 점검, 차량용 소화기 지급, 워셔액 보충 및 화재 예방 안전 교육을 진행하였다.


하경용 공단 수송에너지실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자동차 연비 향상을 위해 각 전문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fksm.co.kr/news/view.php?idx=398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친환경우수제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