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정은경) 국립보건연구원(원장 권준욱)은 7월 14일(화) 충북 오송 질병관리본부 국제회의실에서 이탈리아 국립보건연구원과 코로나19 백신 및 치료제 개발 공동연구 협력방안 논의를 위한 화상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그간 양국 국립보건연구원은 학술·인력 교류 및 상호 발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17.4.), 「한국·이탈리아 공동심포지움(’18.6.14)」등을 통하여 양 기관의 연구 협력 체계를 구축해온 바 있다. 이번 화상회의는 코로나19 등 신종 감염병 연구를 위한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코로나19 장기화 및 재유행을 대비하기 위하여, 양국의 코로나19 백신 및 치료제 개발 연구 등을 공유하고 협력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양국에서의 환자 치료 경험을 발표하고, 임상시험 공동연구 방안에 대해서도 심층 토론하고자 한다. 국립보건연구원 김성순 감염병연구센터장은 “현재 전 세계적으로 지속적으로 유행되고 있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한국-이탈리아 연구자들이 양국의 코로나19  관련 정보 및 연구현황을 공유하여 양국의 연구 협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fksm.co.kr/news/view.php?idx=406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