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행정안전부(장관 진영)는 8월 6일(목)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제도개선 방안’이라는 주제로 안전문화운동 추진 협의회(이하 안문협)와 함께 ‘제7회 안전문화 포럼’을 개최한다. 안전문화 포럼은 공공기관, 지자체, 안전단체 등 다양한 기관들이 참여하여 안전의식 개선 및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로 2019년 시작되어 7번째를 맞이했다. 


지난해에는 3년 동안의 안전정책과 현장 사례를 유형화하여 ‘안전문화 우수 사례집’을 발간하기도 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안전문화 활동의 전문성과 실행력 제고를 위해 “안전문화 포럼 실무추진단”을 구성하고, 현장과의 긴밀한 연계 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안전정책 소개와 함께 전문가의 제언, 현장 우수사례 등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진다. 

 

먼저, 한국행정연구원 오윤경 실장과 연세대학교 공학대학원 윤승환 교수의 주제 발표가 진행된다. 오윤경 실장은 ‘안전문화운동 활성화를 위한 추진체계’를 주제로 법적 근거 강화, 민·관 공동 활동 활성화 과제 등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윤승환 교수는 ‘안전문화운동과 관련된 평가제도 연계성 강화’를 주제로 안전문화 활동의 중요성, 국내 재난안전관리 분야 평가제도 현황 및 연계 방안 등을 제시할 예정이다. 지정토론에서는 전문가들이 ‘안전문화 활동 활성화’에 대한 의견을 주고받는 시간을 갖는다. 행안부는 이번 포럼에서 개진되는 안전문화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앞으로 정책에 반영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fksm.co.kr/news/view.php?idx=416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