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사진출처: 네이버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제15회 임산부의 날』을 맞이하여 10월 8일(목) 오전 10시부터 여의도 켄싱턴 호텔에서 유공자 포상 및 간담회 등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는 임산부 배려문화를 확산하고, 임신·출산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지난 2005년 임산부의 날이 제정된 이후 지속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올해 기념행사는 ▴임산부의 날 유공자 포상, ▴임산부 배려 인식개선 영상공모전 수상작 상영, ▴임산부 배려인식 및 실천수준 설문 조사 결과 발표, ▴유공자 및 전문가 간담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다만, 코로나19 상황임을 고려하여 행사 규모 및 참석자를 최소화하고, 사회적 거리 두기(2m)·마스크 착용·체온측정·손소독제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된다.


이날 기념행사에서는 그간 임산부 배려문화를 확산하고, 임신·출산 친화적 환경 조성에 앞장서 온 기관 및 개인이 대통령 표창(1), 국무총리 표창(2) 등 총 3점을 수상하였다. 이 중 공항철도 주식회사는 임산부 배려석에 인형을 비치하고, 4개 국어(한·영·중·일)로 임산부 배려와 관련된 안내 방송을 실시하는 등 이용객의 자발적 배려를 유도하여 임산부의 대중교통 이용 편의 증진에 기여한 공적이 인정되어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였다.


한편, 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 김창순)에서 임산부 및 일반인 3,000명(임산부 1,500, 일반인 1,500)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 결과, 임산부 중 배려받은 경험이 있다고 응답한 비율이 45.9%, 배려받지 못했다고 응답한 비율이 54.1%로 나타났다. 임산부가 받은 배려는 가정에서는 가사 분담(청소, 빨래, 식사 등)이 59.9%, 직장에서는 출·퇴근 시간 조정이 35.8%, 일상생활에서는 대중교통 좌석 양보가 46.5% 등으로 나타났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fksm.co.kr/news/view.php?idx=441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