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예천군 / 승강기 안전 관리자 대상, 안전사고 예방 홍보 활동을 시작한다 - 안전 스티커 3종, 매뉴얼 책자 자체 제작 배부
기사수정

승강기 안전 관리자 대상, 안전사고 예방 홍보 활동을 시작한다


▲ 예천군,“승강기 안전 사용”홍보 활동 전개

예천군은 도청 신도시 조성과 함께 승강기 이용 인구가 급격하게 증가함에 따라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일반 주민과 승강기 안전 관리자를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 홍보 활동을 전개한다.

군은 올해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 훈련을 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여파로 실전 모의 훈련이 여의치 않자 행정안전부 방침에 따라 자체 계획을 수립하고 대대적인 안전사고 예방 홍보 활동을 전개하게 됐다.

11월 현재 관내 공동주택, 다중이용시설 등 540여개 승강기가 운행 중이며 200여명의 안전관리자를 선임해 관리 주체별로 책임보험 가입과 정기 안전 점검 등을 하고 있다.

아울러 승강기 탑승 전 안전 확인을 위한 바닥 스티커, 손 끼임 주의, 비상 통화 장치 안내 등 안전 스티커 3종을 승강기에 부착해 비대면 방식 예방 활동을 전개한다.

또한, 승강기 관리주체 의무사항, 비상 상황 시 행동 요령 등 내용이 수록된 안전관리 매뉴얼 책자를 자체 제작해 안전관리자 200여명에게 배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fksm.co.kr/news/view.php?idx=463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친환경우수제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