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주시 / 제주 국제공항 주변 오수관로 정비공사 추진한다
기사수정


제주시에서는 태풍 등 집중 호우 시 상습적으로 오수 역류 등이 발생하는 제주 국제공항 주변 오수관로의 정비공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제주 국제공항 일대는 우·오수 합류 지역으로, 맑은 날씨에는 악취, 우천 시에는 오수 역류 등으로 지역 주민이 큰 불편을 겪는 지역이다.


특히 집중호우 시 합류 관로로 많은 빗물이 유입되어 하수 중계 펌프장 과부화가 오수 역류의 원인이 되고 있다.

이에 제주시에서는 지난해 12월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올해 총사업비 6억 원을 투입해 11월 준공을 목표로 분류식 오수관로(L=847m), 맨홀 19개소를 설치한다.


또한 제주시 도시계획과에서 추진하는 ‘제주국제공항 진·출입 교통체증해소 사업(지하차도)’과 연계하여 일대 우·오수 관로를 정비한다.


제주시 관계자는 “이번 공사가 마무리되면 제주국제공항 주변 지역 주민의 오수관로로 인한 피해가 최소화될 것으로 전망한다”며, “앞으로도 주민 피해가 발생하는 지역에 대해 취약지역 사전점검 등 지속적인 개선 사업을 실시해 시민의 불편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fksm.co.kr/news/view.php?idx=581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친환경우수제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