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1일부터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대회' 개최
기사수정


환경부(장관 한화진)는 충청남도, 보령시와 함께 8월 11일부터 3일간 충청남도 보령시 머드테마파크 컨벤션관에서 '2022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지속가능발전을 위해 정부, 기업, 시민단체 등 모든 주체가 참여하여 지속가능발전목표 실천 운동을 확산하는 행사다.


올해 대회는 '지속가능발전, 정의로운 전환'이라는 주제로 코로나19와 기후위기로부터 우리 사회를 회복하고, 2030 지속가능발전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공유한다.


아울러 개막행사에 앞서, 환경부는 지속가능발전 우수 실천사례를 확산하기 위한 '2022 지속가능발전대상' 수상기관을 공개했다.


지속가능발전대상 수상기관은 소모임·단체·기업·지자체 4개 부문을 대상으로 2개월간의 공모 및 심사를 거쳤다.


더불어 그 밖에 소모임, 단체, 기업, 지자체 등 8곳*에서 환경부 장관상의 영예를 안았다.


개막행사에서는 유제철 환경부 차관, 김태흠 충남도지사, 김동일 보령시장 등이 참석하여 지속가능발전의 지역화 방안을 모색하고, 적극적인 이행을 다짐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 이튿날에는 에너지 전환을 주제로 '2022 지속가능발전 하계 학술대회'가 열린다. 셋째 날에는 보령 지역 생태 탐방이 이어진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fksm.co.kr/news/view.php?idx=592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친환경우수제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