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수부, 교실에서 즐기는 생생한 '어촌체험' 모집!
기사수정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는 교실에서 생생한 어촌 현장을 만끽할 수 있는 ‘찾아가는 어촌체험교실’에 참여할 학교를 8월 16일(화)부터 8월 31일(수)까지 모집한다.

 

‘찾아가는 어촌체험교실’은 '1교1촌 자매결연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코로나19로 인해 현장 체험 학습이 어려워진 유치원·초·중학생들에게 어촌체험학습 꾸러미와 어촌·생태 교육을 제공해 어촌과 바다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먼저, 어촌체험학습 꾸러미에는 어촌체험휴양마을의 역사·어업문화·자연경관 등의 특징을 담은 15가지 종류의 ‘키트 만들기 체험’과 교과 과정과 연계해 어촌과 바다를 스스로 공부해 볼 수 있는 ‘워크북’이 들어 있다. .

 

또한 ‘어촌체험학습 꾸러미’와 더불어 어촌·어항의 역사와 문화 등에 대해 전문적인 해설을 제공하는 바다 해설사의 ‘어촌·생태 교육’도 함께 진행한다. 


아울러 바다 해설사가 직접 교실로 찾아가 ‘아름다운 어촌마을’, ‘우리나라 갯벌’ 등을 주제로 현장감 있는 교육을 실시한다.


참여를 원하는 학교는 바다 여행 누리집( www.seantour.kr ), 공유바다,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참가 신청서를 내려받아 자매결연 희망 마을과 교육 일정 등을 작성한 후 제출하면 된다. 


공모 결과는 9월 초 바다여행 누리집에 공지하고 개별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바다여행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fksm.co.kr/news/view.php?idx=593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친환경우수제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