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태평양 섬나라 '투발루'와 어촌뉴딜 추진
기사수정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는 9월 30일(금) 한국원양산업협회, 그리고 한국농어촌공사와 ‘투발루 어촌 뉴딜 공적원조(ODA)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해양수산부는 그 동안 우리 원양어업의 주요 어장인, 투발루, 키리바시 등 남태평양 도서국에 제빙기나 발전기 등 물자를 공여하는 공적원조(ODA) 사업을 추진해왔다. 


하지만, 물자 공여만으로는 해당 국가의 근본적인 어려움을 해결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고, 우리나라 외의 조업국과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어 대규모 공적원조(ODA) 사업을 추진할 필요성이 제기되어 왔다.

 

이에 해양수산부는 지난해 투발루와 어촌지역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어촌뉴딜 공적원조(ODA) 사업을 추진하기로 협의하였고, 이번에 국내 지원 기관 간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해양수산부는 투발루 어촌뉴딜 ODA 사업에 대해 총괄 지원하는 역할을 하며, 한국농어촌공사는 본 사업에 대한 사전 타당성 조사 용역의 수행기관으로서 본 사업의 착수를 위한 지원을 담당할 예정이고, 한국원양산업협회는 소속 선사들의 어획물 운반선을 활용해 건설 공사 관련 물품의 이동에 대해 협조하는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해양수산부 최용석 수산정책관은 “우리 원양어업의 조업 여건이 갈수록 악화되는 상황에서 이번 투발루 어촌뉴딜 공적원조(ODA) 사업은 투발루에는 활기찬 어촌을 만들 수 있는 계기가, 우리 원양업계는 안정적으로 조업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fksm.co.kr/news/view.php?idx=597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친환경우수제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