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체부,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매표 행위, 중복 투표
기사수정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병훈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주 동구남구을)에 따르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는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이 경품행사를 통한 사실상의 매표행위가 이뤄지고, 중복투표도 가능한 허점을 가진 채 진행된 것으로 드러났다.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은 올해로 5회째를 맞은 공공기관과 지자체를 대상으로 한 공모사업으로 문체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주관하여 대상에는 10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지고, 수상 캐릭터들은 수상기관 희망에 따른 홍보·마케팅 지원이 이뤄진다. 


심사는 ‘대국민 평가’ 50% (온라인 투표40% +콘진원 시민참여혁신단의 서면평가)와 ‘전문가 심사’ 50%를 반영해 심사한다.

 

이 과정에서 공모 참가 기관들은 경품 행사를 진행하며 온라인 투표를 유도하고 있는데, 이 경품행사가 자신들에게 투표하면 경품을 주는 사실상의 매표 행위이다. 또한, 투표 과정에서 카카오로 로그인해서 투표하고, 로그아웃한 뒤 다시 네이버로 로그인해서 중복 투표할 수 있었다.

 

이병훈 의원은, “참여율이 저조한 공모행사를 경품행사까지 하면서 경쟁하도록 해서 소중한 국민 세금과 시간 낭비를 조장해서는 안 된다”면서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이 본래의 취지에 맞게 진행될 수 있도록 사업 전반에 대해 점검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fksm.co.kr/news/view.php?idx=607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친환경우수제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