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평군 / 보건소, '동절기 취약계층' 방문 방역 실시
기사수정


양평군 보건소는 인구 증가에 따른 고령화의 특성과 친환경적 환경을 고려하여 선제적 방역 관리 체계를 강화하기 위하여, 2023년 동절기에 상대적으로 건강관리가 취약한 독거노인 가구 중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집중 동절기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보건소에서는 방역기동반을 편성하여 취약계층 독거노인 가구를 가가호호 방문하여 방역물품을 배부하고 있으며, 진드기, 바이러스성 곤충매개 감염병 등을 선제적으로 차단하고 감염 확산을 방지하여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

방문 대상자는 12개 읍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장애수당자, 장애연금자, 차상위 본인부담 경감대상자 등으로 동부지역(단월, 청운, 양동, 지평, 용문, 개군)과 서부지역(양평, 강상, 강하, 양서, 옥천, 서종)으로 취약계층 독거노인 총 1,600가구이다.

방역물품은 파리약, 쥐약, 바퀴벌레 약, 진드기 기피제, 마스크 등이며 보건소 방역기동반이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방문 대상자인 독거노인 1,600가구를 직접 방문하고 있다.

이미혜 보건소장은 “찾아가는 맞춤형 방문 방역으로 어르신들께 돌봄과 배려의 보건복지를 적극 추진함으로써 감염병 예방을 위한 쾌적한 환경 조성 및 건강한 행복도시를 만들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fksm.co.kr/news/view.php?idx=616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친환경우수제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