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태영호 / 국회에서 안전한 '스쿨존' 조성을 위한 토론회 개최
기사수정

국회의원 태영호


태영호 의원(국민의힘, 강남갑, 외통위 간사)은 오는 3일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안전한 스쿨존 조성을 위한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지난해 12월 2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언북초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발생한 교통사고로 9살 이동원 군이 희생된 참사를 계기로 어린이를 보호하지 못하는 ‘어린이 보호구역’의 실태를 고발하고 어린이 안전 확보 및 보행환경 개선책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태영호 의원이 지난 27일 대표 발의한 스쿨존 안전 강화 법안 (도로교통법·도로법 개정안) 일명 ‘동원이법’에 대한 논의도 이뤄진다. 동원이법은 스쿨존 보도 설치 의무화, 방호 울타리 우선 설치, 교차로 무인 교통단속용 장비 설치 의무화, 어린이 보호구역 안전위원회 설치 등 어린이 보행권 보장을 위한 내용을 담고 있다. 


태영호 의원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어린이 보호구역의 실태를 점검하고 스쿨존 안전을 획기적으로 제고 하는 방안을 심도 있게 추진하겠다” 밝히며 “적어도 스쿨존에서 만큼은 아이들이 안전히 집에 도착할 수 있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 국회 차원의 노력을 다하겠다”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fksm.co.kr/news/view.php?idx=616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친환경우수제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