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도 최병용 / '환경오염시설 통합관리' 권한을 지자체로 이양해야
기사수정

전라남도의회 의원 최병용

최병용 전남도의원(더불어민주당, 여수5)이 1일 오전 전라남도의회 제372회 제1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환경오염시설 통합관리 권한을 지방으로 이양할 것을 주장하며 「환경오염시설 통합관리권한 지방이양 촉구 건의안」 발의했다.

 

지난 2017년 「환경오염시설의 통합관리에 관한 법률」이 시행되면서 대기 오염물질 발생량 연간 20톤 이상 또는 폐수 배출량이 일일 700㎥ 이상인 사업장의 인허가, 지도, 단속 등의 권한이 지자체에서 환경부로 이관됐다.

 

이에 따라 전남에서는 포스코 광양제철소와 여수국가산단의 GS칼텍스 등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큰 사업장 227개 중 102개 사업장의 인허가 및 관리 권한이 이관되었거나 내년까지 단계별로 이관될 예정이다.

 

최 의원은 제안설명을 통해 “2019년 여수국가산단 대기오염물질 배출량 조작사건과 포스코 광양제철소 대기오염물질 배출 사건 등 통합관리 권한이 지자체에서 환경부로 이관되었음에도 도민들은 대기 및 수질오염물질에 무방비로 노출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한편, 본회의에서 가결된 「환경오염시설 통합관리권한 지방이양 촉구 건의안」은 대통령실과 환경부, 국회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fksm.co.kr/news/view.php?idx=630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친환경우수제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