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국 건물.. 에너지사용량 4.8% 감소
기사수정


국토교통부는 '22년 전국 모든 건물의 에너지사용량을 집계한결과, 에너지 총사용량과 단위면적당 에너지사용량은 전년대비 각각5.9%, 2.7% 증가하였으나, '18년 대비 단위면적당 사용량은 4.8% 감소하였다고 밝혔다. 


단위면적당 에너지사용량은 전년보다 2.7% 증가한 122kWh/㎡로 에너지 총사용량 증가율(5.9%)보다는 낮게 나타났으나, '19년 이후 최고치를 기록하여 에너지절감에 대한 경각심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기준연도('18년)와 비교한 단위면적당 에너지사용량은 냉난방도일 감소(8.0%) 및 연면적의 증가(10.9%) 대비 에너지 총사용량의 증가(5.6%)분이 상대적으로 낮아 최종적으로 4.8% 감소한 것으로 분석되었다. 


국토교통부는 “매년 발표되는 국가 건물에너지 사용량 추이 및 지역별․용도별 사용경향 분석 등은 건물부문 탄소중립 달성수준을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통계자료로써, 건물에너지 정책수립 방향의근간이 된다”라면서, “향후에도 유의미한 통계지표를 적극 발굴하여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fksm.co.kr/news/view.php?idx=630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친환경우수제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