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진주시, 쓰레기 불법투기 뿌리 뽑는다.
기사수정

진주시, 쓰레기 불법투기 뿌리 뽑는다


@집 밖의, 간, 구하다의 무료 스톡 사진


진주시는 생활쓰레기 종량제 실시의 정착을 위하여 홍보와 행정지도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지만 계도와 행정지도만으로는 한계가 있음을 깨닫고 쓰레기 불법투기 단속을 오는 3월 20일(화) 저녁 7시부터 11시 까지 시청 청소과와 읍면동 직원 219명으로 단속반을 편성하여 진주시 전 지역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합동단속을 실시키로 했다.


이번 합동단속에서는 쓰레기 불법투기가 성행하고 있는 원룸 및 주택밀집지역, 대학가 주변, 공단지역 등 상습적으로 투기되고 있는 지역을 중점 단속지역으로 하고, 읍면 지역은 공터나 빈집 등에서 행해지는 불법 소각행위와 들이나 산주변의 독거가구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특히, 대학가 주변의 주택지와 공단주변 외국인 가구의 재활용품 및 음식물쓰레기 혼합배출, 생활쓰레기 종량제봉투 미사용 등 인식부족에 대한 생활쓰레기 불법투기를 집중적으로 단속하고 경미한 사안에 대해서는 주의조치와 동시에 계도를 실시키로 했다. 


단속대상은 종량제봉투를 이용하지 않고 생활쓰레기를 무단으로 배출하거나 음식물쓰레기를 혼합하여 배출하는 행위, 배출장소 및 배출시간을 지키지 않고 배출하는 행위 등도 함께 계도 해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fksm.co.kr/news/view.php?idx=108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친환경우수제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