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주시 / ‘월요 야간민원실’ 2025년에도 지속 운영
기사수정


영주시는 근무 시간 중에 민원실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과 학생 등을 위해 2025년에도 매주 월요일(법정 공휴일 제외오후 8시까지 시청 민원실을 연장 운영한다고 밝혔다.


월요야간민원실에서는 △여권 민원 △주민등록등·초본 발급 △인감증명서 발급 △출생·사망·혼인신고 접수 등 업무가 가능해 민원인들이 바쁜 일과시간이 아닌 퇴근 이후 한결 편리하게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특히여권 신청·수령 등 모든 여권 관련 민원처리가 가능하여평일 낮에 시간을 내기 어려운 시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여권 발급을 위해서는 신분증, 6개월 이내 촬영한 여권사진 1유효기간이 남은 기존 여권을 지참하여 영주시청 종합민원실 5번창구로 방문하면 된다.


권명옥 새마을봉사과장은 올해에도 야간민원실을 지속 운영하게 되면서 시민 편의 증진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야간민원실 운영은 평일 낮 시간대 민원실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의 접근성을 높이는 대표적인 민원서비스로영주시민의 생활 편의를 증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fksm.co.kr/news/view.php?idx=696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친환경우수제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