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주시 / 2025년 신규농업인-선도농가 현장실습교육 신청
기사수정


영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 한상숙)는 신규농업인(귀농인)과 청년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2025년 신규농업인-선도농가 현장실습교육’ 참가 신청을 4일부터 21일까지 받는다.


이 사업은 신규농업인이 약 5개월간 지역의 선도농가에서 영농 기술품질관리경영·마케팅 등을 실습하며 배우는 프로그램으로이주 초기 기술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귀농·청년농업인의 정착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신청 대상은 영주시에 정착한 귀농인과 청년농업인으로농업 종사를 목적으로 영주시에 이주한 지 5년 이내(202011일 이후)의 귀농인과 농업경영체 등록 5년 이내의 신규농업인이 포함된다또한40세 미만의 청년 농업인은 귀농 여부와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총 30(선도농가 15귀농연수생 15)을 모집하며신청은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농촌지도과 지도행정팀에서 접수받는다.


이번 교육을 통해 신규농업인과 청년농업인은 지역 내 선도농가에서 실습을 통해 영농 노하우를 익히고농업경영 전반에 대한 경험을 쌓을 수 있다자세한 사항은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농촌지도과 지도행정팀(054-639-7361)으로 문의하면 된다.


영주시 관계자는 신규농업인과 청년농업인이 실질적인 영농 기술을 익히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과 멘토링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이번 현장실습교육이 성공적인 농업 경영의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fksm.co.kr/news/view.php?idx=702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친환경우수제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