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주시 / 찾아가는 ‘청년고민상담소’ 운영
기사수정

영주시,  청년고민상담소를 운영

영주시보건소(소장 김문수)는 청년들의 다양한 고민을 함께 나누고 해소하기 위해 지난 48일 경북전문대학교에서 청년고민상담소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청년고민상담소는 △정신건강 체험관 △고민상담관 △스트레스 해소관 △소통관 등 총 5가지 정신건강 콘텐츠관으로 구성되어취업난진로 선택대인관계마음건강 등 청년들이 겪는 다양한 어려움과 고민을 1:1 맞춤형 상담을 통해 해소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특히 현장에서는 정신건강 퀴즈 풀기긍정 메시지 작성우울·불안 자가검진아크릴 무드등 만들기블록 망치치기 등 심리적 안정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돼 많은 청년들의 참여를 이끌었다.


시는 이번 행사에서 진행된 정신건강 자가검진 결과를 바탕으로 고위험군으로 분류된 대상자에게는 집중 사례관리와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고필요 시 정신의료기관과 연계해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철저한 사후관리를 추진할 계획이다.


김문수 보건소장은 청년고민상담소를 통해 청년들의 실질적인 고민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앞으로도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이번 청년고민상담소는 지역 청년들의 높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으며관련 문의는 영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054-639-5722)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fksm.co.kr/news/view.php?idx=706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친환경우수제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